- 애플 분석가 제프 푸, “하반기 저가형 에어팟 ‘AirPods Lite’ 출시될 것 같다”
- 분석가 궈밍지, “출시가는 99$ 선일 듯”
- 블룸버그 마크 거만은 이미 작년 10월, “두 개의 서로 다른 에어팟 4세대 기종 준비 중인듯 … USB-C 케이스 온다” 예측
애플 분석가 제프 푸는 월요일, 투자 보고서를 통해 올 하반기 저가형 에어팟인 “AirPods Lite”가 출시될 것 같다는 보고를 내놨습니다.
같은 예측을 한 분석가 궈밍지는 현재 ‘에어팟 라이트’라는 가칭으로 불리고 있는 저가형 에어팟의 출시가는 99$ 선이 될 것으로 내다보기도 했습니다.
제프 푸는 투자 보고서에서 연말에 새로운 버전의 에어팟 맥스 역시 출시된다는 기존 예측도 반복했는데요.
더불어 총체적으로 연말 저가형 버전 출시로 인해 에어팟 생산량은 늘어나겠지만 판매량은 오히려 전년 대비 4%가 줄어든 5천 5백만 대에 그칠 것으로 내다보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에 의해 수요가 잠식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실제로 현재 애플이 판매하고 있는 에어팟 기종만 2세대, 2세대 에어팟 프로, 3세대 에어팟 라이트닝 충전 케이스 버전과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 버전, 그리고 에어팟 맥스까지 총 5가지나 되는데요.
블룸버그의 마크 거만은 이미 작년 10월 애플이 두 개의 서로 다른 에어팟 4세대 기종을 준비 중이며 둘 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에 USB-C 충전 케이스를 지원할 것으로 예측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