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미니, M3 건너뛸 듯

테크맥 미니, M3 건너뛸 듯
  • 맥 미니의 경우 M3 칩을 건너뛰고 M4 칩 버전으로 바로 넘어갈 수도 있다
  • 24년 말 혹은 25년 초 M4 맥 미니 출시하기엔 M3 맥 미니 출시할 만한 시간적 공백이 보이지 않는다
  • 24인치 iMac의 경우 M1에서 바로 M3로 넘어간 적이 있어
  • 애플 1분기 아이폰 중국 판매량은 19% 떨어져 ‘20년 이후 최악 기록

애플 관련 소식을 다루는 해외 매체들에서 맥 미니의 경우 M3 칩을 건너뛰고 M4 칩 버전으로 바로 넘어갈 수도 있다는 예측을 했습니다.

2주 전 전해드린 마크 거만의 블룸버그 리포트를 통해 공개된 것처럼 애플의 M4 칩 시리즈는 ‘예상보다 늦게’가 아닌 ‘예상보다 빠른’ 시점에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엄밀히 말해서 마크 거만의 이번 예측, 즉 M3 맥 미니를 건너뛰고 바로 M4 버전을 출시할 거라는 예측은 기존처럼 내부 소식통 정보에 근거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마크 거만은 애플 계획을 짐작해 보자면 24년 말 혹은 25년 초를 M4 맥 미니 출시 시점으로 잡을 것으로 보이고 이에 따라 M3 칩 맥 미니를 출시할 만한 시간적 공백이 보이지 않으므로 건너뛰는 것 같다고 “말해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고 주장합니다.

아스 테크니카는 마크 거만의 예측대로 M3 맥 미니를 건너뛰더라도 애플 실리콘 시대 맥 제품 중에 한 세대를 건너뛴 것이 처음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합니다.

알고 계시듯 24인치 iMac의 경우 M1에서 바로 M3로 넘어간 적이 있습니다.

아직 확실하게 말할 수 없다는 반론도 보입니다.

다음 버전 출시까지의 간격이 너무 짧아진다는 게 문제인데요.

첫 애플 실리콘 탄생을 알린 M1 맥이 20년 말에 나왔고 M2 맥은 22년 여름이었으니 대략 18개월의 간격을 두고 이어졌습니다.

마찬가지로 18개월을 기다렸다가 23년 말이 돼서야 M3 맥이 공개되었는데요.

이런 18개월 간격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애플이 마음먹는다면 M4 칩 공개를 25년으로 미뤄 M3 기반 맥 미니 출시를 노릴 시간적 여유 확보도 가능하다는 지적입니다.

애플의 마지막 새 버전 맥 미니 출시는 22년 1월로 M1 모델에서 M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며 M2 Pro 버전이 추가되었습니다.

애플의 1분기 아이폰 중국 판매량은 19%나 떨어져 2020년 전염병 시국 이후 최악의 성적표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ost Popular Articles